ScrollView 간단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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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rief 랭킹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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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Ranking::drawRanking()
{
const int ROW_HIGHT = 40;
vector<RANKING> *pVec = &m_xmlParser.m_vecRanking;
int ySize = ROW_HIGHT * pVec->size();
CCSize size = CCSizeMake(630, ySize);
ccColor4B color4 = { 253,213,187,0 };
CCLayerColor* layer = CCLayerColor::create( color4 );
layer->setPosition( ccp(0, 0) );
layer->setContentSize( size );
RANKING t;
char szNo[10];
CCScrollView* scv = CCScrollView::create();
char szFont[] = {"fonts/BitmapFont.fnt"};
float fScale = 0.9f;
// TODO: 가져온 랭킹을 화면에 표시한다.
for( unsigned int i=0; i<pVec->size(); i++) {
t = pVec->at(i);
sprintf(szNo, "%d", i+1);
CCLabelBMFont* no=CCLabelBMFont::create(szNo, szFont);
//CCLabelTTF* no = CCLabelTTF::create(szNo, "Thonburi", 50);
no->setPosition( ccp(50, ySize - i*40 - 20));
no->setColor(ccMAGENTA);
no->setScale(fScale);
layer->addChild(no);
CCLabelBMFont* name=CCLabelBMFont::create(t.name,szFont);
name->setPosition( ccp(210, ySize - i*40 - 20));
name->setColor(ccGREEN);
name->setScale(fScale);
layer->addChild(name);
CCLabelBMFont* stage=CCLabelBMFont::create(t.stage, szFont);
stage->setPosition( ccp(400, ySize - i*40 - 20));
stage->setColor(ccORANGE);
stage->setScale(fScale);
layer->addChild(stage);
CCLabelBMFont* score=CCLabelBMFont::create(t.score, szFont);
score->setPosition( ccp(615, ySize - i*40 - 20));
score->setColor(ccGRAY);
score->setScale(fScale);
score->setAnchorPoint( ccp(1, 0.5f) );
layer->addChild(score);
}
// 아래의 순서가 중요하다. 바뀌면 비정상적으로 표시될 수 있다.
scv->setContainer( layer );
scv->setDirection(kCCScrollViewDirectionVertical); // 스크롤 방향
scv->setPosition(ccp(320, 195)); // 표시할 위치 (무조건 지정좌표에 좌하단이 위치한다.)
scv->setViewSize(CCSizeMake(630, 374)); // 보이는 영역크기
scv->setPageSize( CCSizeMake(0, ROW_HIGHT) ); // 중요!! 스크롤 정확하게 하려면 꼭 넣어야된다.
scv->setContentSize( size );
scv->setContentOffset(ccp(0, -ySize + 374));
scv->setDelegate(this);
this->addChild(scv,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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