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분류

워드프레스 설치 경험담

by CodeDiver 2013. 10. 3.

어제 초저녁(10시)에 잠들었다가 새벽 1시에 깨서 뭘할까 잠시 망설이다가 워드프레스를 설치해 보기로 결정.

무소음 Mac mini에 이미 APM (Apache + PHP + MySQL)을 설치해서 테스트까지 해둔거라
이곳에 설치하기로 결정하고 바로 GoGo.

mysql password가 틀리다고 에러를 뱉어내길래 암호 재설정 해주고,

wordpress 설정이 안되길래 강제로 database를 만들어 줬더니 너무도 간단하게 설치 완료. 뭐 이런게 다있나..  설치는 너무 쉽게 되네요.

1997년 대딩때 순수 html로 만들었던 최초의 홈페이지가 생각나는 순간입니다.

동아리방에 남는 pc에 리눅스 설치해서 서버랍시고 운영하고, 개인 홈페이지도 올려뒀던 생각이 나네요.  호스트이름도 전산실에 부탁해서 할당받고. ^^;

그 때가 그립네요.


어쨌든! 설치도 쉽고, 화면을 꾸미는 테마와 이런 저런 플러그인도 많지만, 서버를 운영하거나 무료/유료 호스팅 업체를 알아봐야 한다는 부담때문에 Tistory로 넘어왔습니다. 얼마나 블로그를 활용할지 모르겠지만

백업 신경안쓰고 속편하게 본래의 목적을 달성하기에는 포털사이트 블로그도 저에겐 적절한 선택인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