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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Admob 광고 추가하는 방법

by CodeDiver 2014. 7. 31.

출제: http://chadolcap.tistory.com/archive/20140207


#유니티에 Admob 광고 넣는 간단한 방법 소개

 

- 이클립스에서 파일을 생성해서 유니티에서 사용을 하는 방법을 해 보다가 너무 복잡해서 찾다보니, 패키지 파일을 찾을 수 있었다. 사용방법은 간단해서 좋긴 한데, 기능상의 차이가 없을지에 대해서는 아직 모르겠다.

- 그래도 일단, 배너 나오니 행복!!!

 


 

- Admob 패키지 파일을 다운 받아 압축을 푼다.

 AdmobUnityPackage.zip

- 광고를 부칠 unity3d 프로젝트를 오픈한다.

- 다운 받은 AdmobUnityPackage.unitypackage 를 클릭 하여 import 한다.

 

- Unity3d 에서 GameObject -> Create Empty 로 빈 오브젝트를 만든 후 이름을 Admob 으로 변경 한다.(이름은 꼴리는 대로..)

- import 한 AdvertisementManager.cs 파일을 열어 Start 함수의 ID 값을 수정 한다.

- Admob 오브젝트에 AdvertisementManager.cs 를 연결 한다.

- PC 에서 실행을 해 보면 화면에 버튼이 4개 보인다. 그러나 배너는 보이지 않고, 에러 메시지가 나올 것이다. 테스트는

스마트 폰에서 한다. 실행 해 보면 아래와 같이 좌측 상단에 버튼 4개가 보이고, 하단에 2-3초 후에 배너가 나타난다. 

(쫌 기다려라! 처음에 바로 안 떠서 잘 못 된 건줄 알고 삽질 했다.)

 

 

- 4개의 버튼들을 클릭 해 보면, 배너를 안 보이게 보이게 하는 함수들임을 알게 될 것이다.

- 만약, 실행 하자 마자 배너가 보이게 하고 싶다면 AdvertisementManager.cs 파일의 Start 함수에 아래 코드를 추가 하고,

OnGUI 함수를 주석 처리 한다.

void Start()

{

......

AdvertisementHandler.ShowAd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