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ne이 시작될때 간단한 효과음을 재생하는 방법이다.
좀더 다양한 활용을 위해서는 다른 자료를 찾아보기 바란다.
1. Audio File (mp3, wav, ogg 등)을 Assets/sound 폴더에 넣는다.
2. 위 파일들의 속성에서 3D를 체크해제한다. (2D용의 경우)
3. Script를 연결한 Object에 AudioSource Component를 추가한다.
4. 방법1
private AudioSource _audioSrc;
private AudioClip auclip;
void Awake() {
_audioSrc = (AudioSource)GetComponent<AudioSource>();
}
void Start() {
string soundFile = "sound/25";
Debug.Log ("Sound file: " + soundFile);
auclip = (AudioClip)Resources.Load (soundFile, typeof(AudioClip));
if (null == auclip)
Debug.Log ("Audio Clip is NULL!!!");
_audioSrc.clip = auclip;
_audioSrc.Play();
}
4.방법2.
private AudioClip auclip;
void Start() {
string soundFile = "sound/25";
Debug.Log ("Sound file: " + soundFile);
auclip = (AudioClip)Resources.Load (soundFile, typeof(AudioClip));
if (null == auclip)
Debug.Log ("Audio Clip is NULL!!!");
audio.PlayOneShot(aucli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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