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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이미지 버튼 적용하기

by CodeDiver 2013. 10. 15.

OnGUI() 에서 기본버튼을 생성할때 준비한 Image로 버튼을 만들 수 있다.


1. 버튼에 사용할 이미지를 Project에 Import  (Texture Type을 GUI로 선택)


2. Project 탭에서-> Create -> GUI Skin 을 생성 (버튼 갯수에 맞게)

3. 아래의 그림과 같이 Inspector 에서속성을 설정

  - Normal, Hover, Active 선택


4. OnGUI()에 아래와 같이 코딩

    // 이전 페이지로 이동.

GUI.skin = customSkin_Prev;

if (GUI.Button(new Rect(Screen.width * 0.01f, Screen.height/2-78, 136, 136), "")) {

Debug.Log("btnPrev Clicked");

}

// 다음 페이지로 이동.

GUI.skin = customSkin_Next;

if (GUI.Button(new Rect(Screen.width * 0.88f, Screen.height/2-78, 136, 136), "")) {

Debug.Log("btnNext Clicked");

}


5. 결과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