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함수
유니티가 지정한 함수의 이름을 사용자가 컴포넌트 안에 정의 하면 게임이 실행될 때 유니티는 컴포넌트에서 자동으로 이 함수를 찾아서 호출 한다.
함수 이름 | 설명 |
Awake | 구동을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나면, 가장 먼저 호출되는 함수 |
Start | 처음 프레임을 그리기 전에 한 번 호출되는 함수 |
Update | 매 프레임 마다 호출 되는 함수 |
LateUpdate | update 함수에 이어서 호출되는 함수 |
Awake -> Start -> Update -> LateUpdate -> Update->LateUpdate...... 순 으로 함수가 실행된다.
이벤트 함수
유니티 엔진에서는 컴포넌트별로 중요한 사건들을 정의해놓고 사건이 발생하면 지정된 이름의 함수를 호출하도록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함수 그룹 | 관련 함수 이름 | 설명 |
OnDestroy | - | 컴포넌트가 삭제될때 호출 |
OnEnable | OnDisable |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될 때 호출 |
OnCollision 계열 | OnCollisionEnter | 리지드바디 간에 충돌이 발생 할때 호출 |
OnTrigger 계열 | OnTriggerEnter | 충돌체에 물체의 접근이 감지될 때 호출 |
OnControllerColliderHit | - | 캐릭터 컨트롤러가 충돌 될 때 호출 |
OnMouse 계열 | OnMouseEnter | 마우스 관련 이벤트가 감지될 때 호출 |
OnApplication 계열 | OnApplicationPause | 프로그램의 진행에 변화가 있을 때 호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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