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ch Action을 지정할 수 있는 메뉴 클래스
메뉴에 Normal, Touched 각각의 이미지를 지정하려면 매번 이미지 2개씩이 필요하다.
이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하기 위해서 Menu 버튼눌렀을때 실행할 Action을 지정할 수 있는 클래스이다.
<적용방법>
#include "MenuEx.h"
#include "MenuItemImageEx.h"
bool Home2::CreateMenu()
{
bool bRet = false;
do
{
CCSize s = CCDirector::sharedDirector()->getWinSize();
// 버튼 액션
CCAction* clickAct = CCScaleTo::create(0.1f, 1.1f); // 터치 액션
CCAction* unClickAct = CCScaleTo::create(0.1f, 1.0f); // 해제 액션
CCMenuEx* pMenu = CCMenuEx::create();
CCMenuItemImageEx* pItem = CCMenuItemImageEx::create("1.png", clickAct, unClickAct, this, menu_selector(Home2::menuClickCallback));
pItem->setTag(100 + 1);
pItem->setPosition(ccp(0,0));
pMenu->addChild(pItem);
pMenu->setPosition(ccp(50, 0));
this->addChild(pMenu, 100);
}while(0);
return bRet;
}
void Home2::menuClickCallback(CCObject* pSender)
{
CCMenuItem *item = (CCMenuItem*)pSender;
int nTag = item->getTag();
switch(nTag) {
case 1:
break;
case 2:
break;
}
}
<소스파일>
'Cocos2D-x'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imation 구현 (0) | 2014.08.14 |
---|---|
[cocos2d-x 3.0] ParallaxNode (0) | 2014.08.13 |
GraySprite Class (0) | 2014.04.24 |
v2.2.2 변환 오류 해결방법-1 (0) | 2014.03.04 |
개발한 유아용 App (0) | 2013.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