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3D

[Script] Audio 재생하기

by CodeDiver 2013. 10. 11.

Scene이 시작될때 간단한 효과음을 재생하는 방법이다.

좀더 다양한 활용을 위해서는 다른 자료를 찾아보기 바란다.


1. Audio File (mp3, wav, ogg 등)을 Assets/sound 폴더에 넣는다.

2. 위 파일들의 속성에서 3D를 체크해제한다. (2D용의 경우)

3. Script를 연결한 Object에 AudioSource Component를 추가한다.

4. 방법1

private AudioSource _audioSrc;

private AudioClip auclip;


void Awake() {

_audioSrc = (AudioSource)GetComponent<AudioSource>();

}


void Start() {

string soundFile = "sound/25";

Debug.Log ("Sound file: " + soundFile);

auclip = (AudioClip)Resources.Load (soundFile, typeof(AudioClip));

if (null == auclip)

Debug.Log ("Audio Clip is NULL!!!");

_audioSrc.clip = auclip;

_audioSrc.Play();

}


4.방법2.

private AudioClip auclip;


void Start() {

string soundFile = "sound/25";

Debug.Log ("Sound file: " + soundFile);

auclip = (AudioClip)Resources.Load (soundFile, typeof(AudioClip));

if (null == auclip)

Debug.Log ("Audio Clip is NULL!!!");

audio.PlayOneShot(aucli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