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3D

[Script] Raycast를 이용한 Picking

by CodeDiver 2013. 10. 14.

Update() 내에서 아래와 같이 하면 

마우스 클릭 또는 터치한 위치에 해당하는 GameObject를 알아낼 수 있다.


Collider가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RaycastHit hit;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if (Physics.Raycast(ray, out hit)) {

print ("Picked object name: " + hit.transform.name + ", position: " + hit.transform.position);

txtPicked.text = "Picked : " + hit.transform.name;

}

}


// 클릭했을때 (touch up) 알아오기

Input.GetMouseButtonUp(0)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imation 재생방법  (0) 2013.10.14
[API] Scene 로드가 완료되었을때 호출되는 콜백함수  (0) 2013.10.14
[Script] Audio 재생하기  (0) 2013.10.11
XML Parser Sample Code  (0) 2013.10.11
Child Object의 Component 접근하기  (0) 2013.10.11